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거울을 보며 ~ 하지 않아야 합니다. (고전 10:6~11) ㅣ 우상용 담임목사 2020-12-2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56

http://hanyoung.onmam.com/bbs/bbsView/13/5842506

"거울을 보며 ~ 하지 않아야 합니다."

 

52번째 주일입니다. 한해를 되돌아보며 어떤결단이 필요한가요?

11절을 보면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라고 했습니다. 사빈 멜쉬오르 보네 가 쓴 거울의 역사(Historicau Miroir)라는 책을 보면 이미 선사시대부터 사람들은 자신의 모습을 보기위해 고여있는 물을 들여다보거나 돌을 갈아서 자기 얼굴을 비춰보았다는 것입니다.다른 것들을 보고 다른 사람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 자신을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고린도후서 13:5에서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1. 우상숭배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7절을 보면 "저희 중에 어떤 이들과 같이 너희는 우상 숭배하는 자가 되지말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8절을 보면 우상숭배를 간음이라고 했습니다. 출애굽기 32:1-6을 보면 모세가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산에 올라가 40일간 머물러 있는 동안 산 아래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금송아지를 만들어 세우고 "이것이 우리의 신이다라면서 떠들고 춤추며 황금송아지를 신으로 섬기는 죄를 범했습니다. 돈이든, 권력이든, 명예든, 사람이든, 그것들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섬기면 우상숭배가 되는 것입니다.

 

2. 주를 시험하지 않아야 합니다.

9절을 보면 "저희 중에 어떤 이들이 주를 시험하다가 뱀에게 멸망하였나니 우리는 저희와 같이 시험하지 말자"라고 했습니다.

민수기 21:4-9을 보면 모세의 인도로 광야길에 들어선 이스라엘 백성이 에돔평원을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스라엘은 하나님과 그 약속을 믿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들은 믿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시험했습니다. 마태복음 4:7 "주 너희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왜 하나님을 시험합니까? 첫째, 의심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가복음 9:14-29을 보면 귀신들린 아들을 주님께 데려온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주님은 그에게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그리고 29절을 보면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믿음이 있으면 시험도 이기고, 고통도 이기고, 유혹도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 대신 우상숭배 하다가 멸망당한 거울, 하나님을 시험하다가 뱀에 물려 죽은 거울, 그리고 바울이 고린도교회에 이런 것들을 거울삼아 교만하지 말라고 주었던 거울들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거울 앞에서 우리 자신을 고치는 일입니다. 하나님만을 유일하신 하나님으로 섬깁시다.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는 야고보서 4:6 말씀을 가슴에 새깁시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한해를 시작하면서" 우상숙 2021.01.03 0 54
다음글 "예수님 때문에" (마2:1~6) 우상숙 2020.12.25 0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