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이 성에 머물러 있어라" 눅 24:48~53 ㅣ 우상용 담임목사 2021-01-3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4

http://hanyoung.onmam.com/bbs/bbsView/13/5862975

이 성에 머물러 있어라

 

오늘 본문에 보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이 성에 머물라'고 말씀했습니다. 여기에서 '이 성'은 예루살렘을 가리킵니다. 왜 이 성에 머물라고 했을까요?

예루살렘은 성전이 있는 곳입니다.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사명이 부여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택함 받은 백성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1. 하나님의 약속하신 것을 받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49"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약속'이란 미리 언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한복음 14:13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2. 하나님의 능력을 입혀주기 위해서입니다.

49"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능력'이란 헬라어(뒤나미스)에 보면 '감당해낼 수 있는 힘'을 의지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명하시지 않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서 입술에도 권세가 나타나기를 축복합니다. 손과 발에도 이적이 나타나기를 축복합니다.

에베소서 6:10, 11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과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하나님의 일을 위하여 열심히 충성할 때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 힘을 여러분에게 공급해주실 줄 믿습니다.

 

3. 손을 들어 축복해주기 위해서입니다.

51,52"예수께서 그들을 데리고 베다니 앞까지 나가사 손을 들어 그들에게 축복하시더니, 축복하실 때에 그들을 떠나 [하늘로 올려지시니] 시니" 내 힘으로 노력한다고 해서 복이 오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손을 들어 축복해주시면 사업이 잘되고, 건강하게 되며, 자녀들이 잘되고, 나라도 잘될 줄 믿습니다. 또 손을 들었다는 것은 행동을 개시했다는 의미입니다. 히브리서 6:14 "내가 반드시 너를 복 주고 복 주며, 너를 번성하게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

 

4. 하나님께 예배하고 찬송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52,53"그들이 [그에게 경배하고]큰 기쁨으로 예루살렘에 돌아가 늘 성전에서 하나님을 찬송하니라"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하는 생활이 얼마나 귀한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항상 예루살렘 즉 성전인 교회를 중심으로 생활함으로 성령, 함께 하여 주심, 천국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받고,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강건하여 환난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보호를 받고, 하나님 께서 약속하신 복을 받으며, 하나님께 예배하고 찬송함으로 복음 전파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의 이름으로 축복 합니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형통한 사람의 조건" 우상숙 2021.02.07 0 51
다음글 "나에게 능력 주셔서" 우상숙 2021.01.24 0 43